본문바로가기

顾客公告栏

SERIM

为呈献幸福未来而努力的世林的最大价值就是各位

무한의 숲 님 쓰신글 제목 : 현미유에 대한 질문. 현미유를 찾다 보니 라온 현미유가 나와있어서 그런데,
기름이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non-GMO라는 것도 아는데. 실제로는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할 거 같아서요. 


예를 들면, 무농약, 유기농 현미를 사용했다거나, 그리고 추출방식이  압착식, 비정제식으로 했는지 등에 대해서 기입을 해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제품에 그런표기를 해주는게 좋지 않을지요?


우리가 잘알고 있는 올리브 오일도, 익스트라 버진, 버진, 퓨어 이렇게 나뉘듯이요. 


영양분과 발연점 . 용도가 달라지니깐요. 


비용은 유기농,무농약에 non-GMO로 해서, 냉압착식으로 나온게 가격이 비싸겟지만, 충분히 건강하다고 알려진 기름이라서 명절선물등으로 좋을듯합니다. 




그래서 라온 현미유 블랙의 프로파일을 적자면 어떻게 되시나요?


non-GMO, 냉압착식, 비정제식인지요?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의 소중한 문의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먼저, 1996년부터 현미유를 생산하고 있는 주식회사 세림현미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현미유 추출·정제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현미유 전문기업입니다. 세림현미가 생산한 [라온현미유]는 국산 현미의 영양성분과 감마오리자놀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NON-GMO 제품으로 유전자 변형으로부터 안전한 원재료를 사용해 생산한 100% 국산 기름입니다.
저희 스스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생산하고 있는 "라온현미유"를 눈여겨봐주시고 문의 남겨주신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1.
첫 번째로, 농약에 대해서 우려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옛날 옛적에 사용하던 농약은 조금 달랐지만 근래에 사용되는 농약은 수용성입니다. 물에 잘 씻기는 수용성으로, 재배농가에 가서 보면 비 오는 날에는 절대로 농약을 치지 않습니다. 빗물에 씻겨내려가기 때문이죠. 현미유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을 시작하기 전에 이걸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저희는 특정 품종의 쌀만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편파적으로 수매했다고 오해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생산되는 약 열 종류에서 열다섯 종류의 품종을 모두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신동진쌀이 조금 더 많을 수는 있습니다. 왜냐하면 세림현미 공장이 정읍에 있는데 신동진쌀이 주로 전라도에서 재배되는 품종이고 국내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품종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현미는 벼에서 왕겨와 겉껍질을 벗겨낸 쌀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일단 외부 물질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제일 겉 부분을 일단 한번 벗겨낸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 미강 단계로 들어갑니다.
미강이라는 것은 벼에서 왕겨를 뽑고 난 다음 현미를 백미로 도정하는 공정에 분리되는 가장 고운 속겨를 말하는데요,
즉, 현미를 도정할 때 생기는 쌀겨와 쌀눈의 분쇄 혼합물을 뜻합니다. (참고로 미강에는 체내에 좋은 식물성 지방과 양질의 단백질,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성분,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어 항암작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 미강 단계에서 저희는 농약 검사를 하고 있으며 검사를 마친 후 4개의 공정을 통하여 불순물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리고 불순물이 제거된 미강을 뜨거운 스팀으로 찌는 과정을 거칩니다. 스팀으로 찐 그다음에서야 기름을 분리해내고 이때도 한 번 세척 및 불필요한 성분을 제거하는 공정을 거칩니다.
그렇게 분리된 기름을 무려 11개의 공정을 거쳐 사람이 섭취할 수 있는 순수한 현미유만을 분리하고 있으며 그런 과정들을 다 거치고 완제품이 된 순수 현미유만을 소비자분들께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미유를 생산하는 과정은 참기름이나 들기름처럼 단순히 물 세척만 한번 하거나 흔들채 등을 이용해 물리적으로만 재료를 분리하여 기름을 쭉 짜내는 공정이 아니라, 이렇게나 여러 단계를 거쳐서 생산하기 때문에 타기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농약같은게 잔류될 가능성이 극히 낮습니다. 미강 단계에서 농약 검사를 하고, 여러 정제공정을 통하여 유해한 성분을 모두 제거하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고 섭취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제가 추가적으로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옥수수유나 콩기름 같은 경우에 국내로 옥수수와 콩을 수입해올 때 배로 실어서 오기 때문에 한 달 가까이에서 한 달 이상까지도 소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기간 동안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배에 실을 때 농약을 엄청 사용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압착유인 올리브유, 참기름, 들기름 같은 경우 공정 자체가 거의 바로 짜내는 공정이기 때문에 현미유보다는 농약 성분이 조금 더 남아있을 확률이 더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들도 그들 나름의 관리를 하겠지만, 애초에 현미유는 기름을 처음에 바로 짜내지 않습니다. 현미유는 여러 기름들 중에서도 유독 생산하기 어렵고 까다로운 기름이며, 고난도의 기술과 여러 공정 단계가 필요한 기름으로 다른 기름들과는 공정 자체가 전혀 다릅니다.

2.
두 번째로, 기름의 제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기름을 생산할 때의 방식은 크게 두 가지, 추출법과 압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희 [라온현미유]는 압착법이 아닌 저온"추출법"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원재료인 미강에 소량 함유되어 있는 쌀의 지방 성분을 추출하기 위해서, 볶지 않고 스팀으로 쪄서 추출하는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걸러내야 할 부분들은 걸러내고 불쾌한 풍미나 냄새가 나는 물질들 또한 제거한 뒤 맑은 유지를 위생적으로 포장하여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즉, 라온현미유는 스팀을 이용한 저온추출방식으로 지방을 분리하고, 기름의 불순물 등은 깨끗하게 제거한 순수 100% 현미유입니다. 소포제나 규소수지는 일절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라온현미유]는 다른 기름들과는 다르게 생산 과정에서 볶지 않기 때문에 볶는 과정(직접적으로 강한 열을 가하는) 중에 발생될 수 있는 문제가 전혀 없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한, 생산 공정 중에 잔류될 필요가 없는 성분들은 완전히 제거되며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하여 주기적으로 공인검사기관에 잔류검사와 품질검사를 의뢰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검사 결과지는 자사 사이트(http://www.serim.kr/kr/tech/tech_01.php)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를 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에 따라 적합 판정과 불검출 판정을 받은 것을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추출법으로 생산했으면 추출 과정에서 사용한 용매가 기름에 잔류되어 있는 것 아니냐?" 라는 걱정은 전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추출유라고 해서 불필요하게 용매가 잔류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압착유와 추출유를 같이 제출해 동시에 검사를 의뢰했을 때, 둘 다 "불검출"되었으며 해당 잔류 검사는 https://blog.naver.com/raon1114/221436154931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수율을 높이기 위해서 압착이 아닌 추출 정제를 하는것 아니냐?" 라는 의문을 가지실 수도 있는데, 이 역시 단언컨대 사실이 아니라는 답변을 드립니다. 압착 방식의 수율은 75%, 추출 방식의 수율은 45%로 오히려 이 방식이 수율이 더 낮습니다. 현미유에 더 적합하고 가능한 방식이 추출이라서 이 방식을 채택한 것일 뿐입니다. 
또한, 추출 방식에 사용되는 용매는 식품용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에서 식품전용 용매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세 번째로, 영양성분과 발연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현미유의 원재료인 미강에는 쌀 전체 영양소의 95%가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합니다. 미강은 쌀눈과 쌀겨 부분을 말하는데요, 쌀눈에는 각종 비타민(A, B, E)과 미네랄, 피틴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쌀겨에는 섬유질과 식물성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양질의 식이섬유가 백미보다 월등히 많이 들어있어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현미유는 250℃의 높은 발연점을 갖고 있어 전이나 구이, 볶음뿐만 아니라 튀김 등 고온 요리에도 적합하며 끓이거나 찌는 등 가열을 많이 하는 한식 요리에도 적합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현미유는 느끼하지 않고 거슬리는 부분 없이 담백하기 때문에 어떤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명절처럼 기름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날에 이용하시는 고객님들께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른 기름들과 비교했을 때 속이 울렁거리지도 않고 느끼함도 훨씬 덜하다는 의견을 많이 주시고 계십니다.

추가로 말씀드리고 싶은 중요한 사실은, 현미유는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미유는 감마오리자놀, 토코페롤과 같은 강력한 "천연 항산화 성분"을 올리브유보다 약 40배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천연항산화 성분의 함유량이 높을 뿐 아니라 산화안정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도 처음 성능 그대로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제품의 밀봉 시 수년간 변화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만큼 쌀눈의 비타민E 성분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는 대표적인 항산화 작용을 하는 영양소이며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입니다. 
산화안정성이 낮으면 쉽게 산패되고 변질되는데, 현미유는 오래 사용해도 쉽게 풍미가 변하지 않으며 쉽게 산패되지 않는 기특한 오일입니다. (포X씨유,카X라유 등 다른 오일들과 비교했을 때 현미유가 산패 속도가 더 느림)
라온현미유는 대한민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그 어떠한 식용유지보다도 식품의 안전성이 높고 산패억제능력이 뛰어납니다.

4.
네 번째로, 라온현미유가 갖고있는 국제품질인증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라온현미유는 국내 유일의 독보적인 현미유 생산 기술력과 ISO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바탕의 안전한 생산방식으로, FDA 공장등록, NON-GMO PROJECT 인증, BEVEG vegan(비건) 인증, Star-K KOSHER(코셔) 인증, kmf HALAL(할랄) 인증을 획득한 전 세계가 인증하는 프리미엄 현미유 브랜드입니다.

먼저, [라온현미유]는 Non-GMO Project 인증을 받은 기름입니다.
Non-GMO Project란 유전공학 과정을 거치지 않은, 즉 유전자 변형 없이 자연적으로 재배된 농산물을 사용한 제품이라는 것을 인증받았다는 건데요, 이 인증을 받은 제품은 원재료의 씨앗부터 제품까지 유전자 변형 과정을 거치지 않았음을 뜻합니다. 그래서 GMO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비유전자변형식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순수 100% 국산 미강을 사용하므로 우리 자녀들을 유전자조작식품(GMO)로부터 지켜줄 수 있다는 것 또한 라온현미유의 큰 장점입니다.
(ex. GMO 유채꽃 씨앗으로 생산한 카X라유, GMO 콩으로 생산한 콩X름 등등.. 또한, 이것은 다른 이야기이긴 하지만, 최하 등급의 공업용, 연료용 올리브유를 고가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로 둔갑해 판매한 사기 사례로 최근에 유럽 사회가 떠들썩했던 사건도 있었죠. 지금도 적발되지 않은 사기 행각은 계속되고 있을 거라고 이야기하던데, 올리브유 수입국인 한국에는 그중에 얼마만큼 들어왔을지는.. 아직도 정확히 밝혀지지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ISO 22000은 국제 표준화 기구에서 식품의 안전을 위해 제정한 식품안전 관리 규격입니다. 식품공급 사슬 전반에 걸쳐 ISO 9001 및 HACCP의 주요 요소를 통합하고 보완한 국제 표준입니다. 체계적인 식품안전 및 위생관리 시스템 수립으로 식품의 안전성 확보, 위생 관리체계의 효율성 극대화, 기업 이미지 제고와 고객 신뢰도 향상 등 다양한 인증효과와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HACCP의 7원칙과 12절차를 모두 포함한 "HACCP 인증의 상위에 있는 국제 표준 인증"입니다. ISO 22000인증을 통해 식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고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을 유지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과 위생관리시스템의 효율성 극대화, 해외시장에서의 입지를 높이고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FDA는 미국에서 생산, 유통, 판매되는 모든 식품/의약품/화장품/수입,수출품을 관리하는 곳으로, 저희 라온현미유는 미FDA의 식품제조공장등록(FFR)을 완료했습니다.

또한, 라온현미유는 코셔 인증을 받았습니다. 코셔란 "적당하다" "합당하다" "허용하다"라는 뜻으로, 코셔식품은 유대교의 율법에 맞는 식재료들로 율법에 맞게 조리한 식품을 말합니다. 좁게 보면 유대인의 율법에 따라 만든 식품이지만 넓게 보면 철저히 율법에 따랐기 때문에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많은 소비자들이 식품을 구입할 때 꼭 확인하는 인증 중 하나가 코셔라고 합니다. 그래서 세계적인 식품 브랜드들은 대부분 코셔 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온현미유는 할랄 인증을 받았습니다. 할랄이란 "허용된 것"을 뜻하는 아랍어로 무슬림이 먹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이슬람 율법에 따라 살•처리•가공된 식품에만 부여되는 인증입니다. 할랄 식품에는 알코올 음료 및 취하게 하는 성분이 없어야 하고, 그 밖에 모든 금지된 성분이 없어야 하며, 위생적인 제조 공정에 원료 또한 엄격하게 관리되기 때문에 건강하고 위생적이며 안전하다는 측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할랄 인증을 받은 식품이라는 것은 "독성이 없고, 인체에 해롭지 않으며, 취하게 하지 않고, 허용된, 좋은 식품"이라는 뜻입니다.


궁금하셨던 부분이 모두 해소되셨을까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국내 유일 국산 100% 현미유인 [라온현미유]를 찾아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엄선된 재료로 생산한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원팀장 안정서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