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世林新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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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세림현미, 라온 현미유 Star-K Kosher(코셔) 인증 획득



미국과 이스라엘 등 선진국의 수출 판로 개척 원동력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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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10, 전라북도 정읍에 위치한 주식회사 세림현미(이하 세림현미”)는 자사의 대표상품인 라온 현미유와 그 외 3 품목(현미영양 가득 현미유, 세림현미유, 현미유)이 코셔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의 현미유 제조기업인 세림현미는 NON-GMO BeVeg(이하 비건)인증에 더하여 Star-K Kosher(이하 코셔”)를 획득하며 제품의 품질력 및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코셔 인증이란 전통적인 유대인의 율법(카샤룻)에 따라, 카샤룻에서 정한 식재료와 조리법으로만 조리한 식품을 말한다. 기본적으로 코셔 인증은 제품에 대한 인증으로 통하지만, 카샤룻을 기반으로 실제 생산되는 공장의 제조환경까지 검증을 받아야 인증이 발급된다. 제조 시에 카샤룻에서 허용하지 않은 화학약품이나 육류 도축방법이 사용되어서는 안 되며, 동시에 코셔와 비코셔 상품이 분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생산되어서도 안 되는 등 엄격한 기준이 요구된다.

 

전 세계의 코셔 시장은 약 2,500억 달러 규모에 달하며, 서구권의 주요 국가에서는 식품시장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규모가 매우 크다.(출처 : 세계 농식품산업 동향) 세림현미 관계자는 유럽과 미국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식품의 신뢰성이 떨어지는 한국 식품이 현지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코셔를 통한 마케팅의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게 사실이라며 식용유지 중 고급유에 속하는 현미유의 높은 가격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선진국처럼 구매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미국의 유대인 인구 570만 명에 달하며 코셔 식품 시장 규모 125억 달러로 추정된다.(출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Focus Vol, 20. 2012)

 

한편 세림현미가 취득한 STAR-K KOSHER는 메릴랜드 볼티모어에 설립된 국제적 인증기관으로 1947년 이후로 기업들의 식품 제조과정이 코셔화 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