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世林新闻

SERIM

为呈献幸福未来而努力的世林的最大价值就是各位

주식회사 세림현미 ISO22000 : 2018 인증 갱신



전북 정읍에 위치한 주식회사 세림현미(이하 세림현미”)ISO22000 : 2018 인증 갱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식물성 유지인 현미유를 생산하는 세림현미는 현미유의 착유와 정제 공정 시스템을 갖춘 국내 유일 국산 현미유 제조업체다. 


ISO22000 : 2018(이하 “ISO22000") 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시한 식품안전경영시스템으로, 식품 공급망 전체에 가해지는 위험이 증가됨에 따라 원재료 구매에서부터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식품 제조의 전 과정에서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제정되었다. 즉 식품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원부자재 협력업체와 같은 간접제조업체까지 하나의 관리망으로 관리하여 어디서 터질지 모르는 식품안전성에 대한 위협을 선제적으로 제어한다.



ISO22000은 선행요건프로그램과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이하 "HACCP"), 시스템경영절차서로 이루어져 있다. 식품 소비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시스템 인증인 만큼, ISO22000HACCP 내용의 70% 이상을 포함할 정도로 식품안전성에 대한 기준이 매우 높고 엄격한 수준이다. 따라서 매년 시스템 검증을 통해 인증 갱신을 수행 중인 식품 업체는 식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감에 따라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세림현미 고태경 대표이사는 식품 안전성에 대한 수요는 국내외를 가리지 않는 편이라면서, “위드 코로나가 시작됨에 따라 학교 급식으로 납품도 점차 재개되는 시점에서 안전성 검증이 필요했던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수출시장을 개척하려는 입장에서 국제 표준 요구를 무시할 수 없는 노릇이라면서 표준화를 통해 해외업체와 업무 처리가 효율적으로 진행되는 것도 사실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림현미는 라온현미유, 세림현미유, 현미영양 가득 현미유을 직접 생산하여 온라인 도소매 및 농협, 학교 급식 등 여러 경로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79019_92833_475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