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世林新闻

SERIM

为呈献幸福未来而努力的世林的最大价值就是各位

보도자료



2022.12.22.()

세림현미

담 당 부 서

전략기획실

담 당 자

사원 권용일

연 락 처

070-8832-6810

이 메 일

serim@serim.kr



세림현미, 라온현미유 BeVeg 비건 인증 2년 연속 취득

 

현미유 전문 제조기업인 주식회사 세림현미(대표 고태경)는 자사의 대표상품인 라온현미유와 세림현미유, 티케이 현미유에 대해 비건 인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쌀 영양분의 약 95%를 함유하고 있는 쌀눈과 호분층에서 추출한 현미영양 가득한 현미유는 동양의 올리브유라고 불리고 있다.

 

현미유는 발연점이 높아 활용범위가 넓고, 쌀의 고유한 성분인 감마오리자놀이 함유되어 있으며, 포화지방산 22.4%, 다가불포화지방산 37%, 단일불포화지방산 40.4%의 비율로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에서 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해 권장하는 지방산 조성에 가장 가깝다. 또한, 자극성이 적기 때문에 유아식, 환자식에 사용되고 천연 화장품 등에 사용되고 있다.

 

국내 유일의 현미유 제조기업인 세림현미는 신제품인 라온현미유 블랙을 포함한 전 제품에 대해 KMF HALAL(이하 할랄”) NON-GMO Project, Star-K Kosher(이하 코셔”)인증에 더하여 BeVeg(이하 비건”)2년 연속 취득하여 현미유의 품질력과 식품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세림현미 관계자는 인증취득과 매월 품질안전검사를 시행하는 등 식품안전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비건 인구는 2021년 기준 약 250만 명으로 2018년 약 150만 명 이후로 3년간 67%가 증가하여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업체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비건 시장 규모 역시 2018년 이후 매년 평균 9.6%씩 성장하여 2025년에는 약 297,170억 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세림현미 관계자는 “MZ세대 중심으로 비건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현미유 사용처 확대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미유가 비건 베이커리 뿐만 아니라 대체육, 비건소스 등 다양한 비건 분야에서의 활용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주식회사 세림현미가 인증받은 BeVeg은 미국의 비건인증기관인 BeVeg International에서 진행하는 비건 인증이며, ISO19065에 따라 비건 적합성 평가를 받기 위한 공개된 표준으로 비건 인증 중 ISO에서 인증한 유일한 비건 인증이다.